2021년 7월 21일 수요일

[Unity] 조인트 예제(Aim Constraint,Position Constraint)

 





부모객체1
부모객체mesh



(부모객체와 mesh 축은 항상 통일해줘야함)


1.부모객체

- 아무것도없음






회전할 객체


2.회전할 객체

- 아무것도 없음(롤과 같이 회전하는 스크립트만 넣어주면됨)




첫번째 조인트 부모

첫번째 조인트 객체 mesh




3.첫번째 조인트

- aim Constraint은 부모객체에 넣어준다(설정은 사진과 똑같이(Source에 다음 조인트와 연결해준다)




두번째 조인트 부모
두번째 조인트 mesh


4.두번째 조인트

- aim Constraint은 첫번째 조인트와 연결

- Position Constraint 는 상하좌우로 움직이는 객체에 연결



상하좌우 축 부모
상하좌우 축 mesh


5. 상하좌우 축에는 아무것도 안넣어도 되긴하네 일단은 그럼


aim Constraint

소스 게임오브젝트를 따라가도록 일관된 축으로 회전할수있게해준다

UpVector-> 게임오브젝트 위쪽축 지정

World Up Vector -> 위쪽방향 지정

결과: 회전시킬때 위쪽축위쪽방향을 일치시키고 움직임


Position Constraint

소스 게임오브젝트를 따라가도록 게임 오브젝트를 움직임




영상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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