부모객체1 |
부모객체mesh |
(부모객체와 mesh 축은 항상 통일해줘야함)
1.부모객체
- 아무것도없음
회전할 객체 |
2.회전할 객체
- 아무것도 없음(롤과 같이 회전하는 스크립트만 넣어주면됨)
첫번째 조인트 부모 |
첫번째 조인트 객체 mesh |
3.첫번째 조인트
- aim Constraint은 부모객체에 넣어준다(설정은 사진과 똑같이(Source에 다음 조인트와 연결해준다)
두번째 조인트 부모 |
두번째 조인트 mesh |
4.두번째 조인트
- aim Constraint은 첫번째 조인트와 연결
- Position Constraint 는 상하좌우로 움직이는 객체에 연결
상하좌우 축 부모 |
상하좌우 축 mesh |
5. 상하좌우 축에는 아무것도 안넣어도 되긴하네 일단은 그럼
aim Constraint
소스 게임오브젝트를 따라가도록 일관된 축으로 회전할수있게해준다
UpVector-> 게임오브젝트 위쪽축 지정
World Up Vector -> 위쪽방향 지정
결과: 회전시킬때 위쪽축과 위쪽방향을 일치시키고 움직임
Position Constraint
소스 게임오브젝트를 따라가도록 게임 오브젝트를 움직임
영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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